코엔자임큐텐의효능의 중요성과 알아야하는 이유

코엔자임큐텐의효능의 중요성과 알아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겨울철인 만큼 몸조리 잘하셔야 할듯합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음식들과 건강식품 여러가지 중 굉장히 중요한 부분 성분에

대하여 정보 전달을 해드리려고합니다.

바로 코엔자임큐텐의효능 에 관한내용인데요


먼저 코엔자임큐텐의효능에 대해서 알기 전에 코엔자의큐텐이란 무엇인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코엔자임 큐텐이란 ? (=유비퀴논) ?



1997년 위스콘신 에서 프레데 퀸 박사께서 소의 심장을 연구하는 도중 우연히 심장내에 특징적인 물질요소를 발견했다고합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연구한 프레데 퀸 박사는 코엔자임큐텐(유비퀴논)이 지용성 비타민 혹은 비타민유사물질로 사람의 몸이 스스로 생산해서 사용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체내의 수많은 효소반응  과정에 필수 적인 요소라고도 말을하는데요

바로 이작용 보조효소 라는 단어를 코엔자임(coenzyme), 유비큐언(ubiquinone)의 큐와 열번째를 10에 합쳐서

코엔자임 큐텐이라는 단어가 탄생했다라고 합니다.


사실 코엔자임큐텐의효능에대해서 많이 알려진 미국에서는 코엔자의큐텐을 복용하라고 권장을 하고 있고 약처방을 받을때 보조처방으로 많이들 받고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코엔자임 큐텐이 중요하다고 하는 이유 ?


코엔자임큐텐이 중요하다고 하는 이유는 심장에너지를 돕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는데요

우리몸에서는 미토콘드리아 (미토콘드리아란? - 세포 속에 존재하는 기관으로 생명활동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미토콘드리아에 문제가 생기면 혈압이 관리가 잘안되고 심장질환, 파킨슨병,, 암가지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필요한 핵심보조 요소가 바로  코엔자임큐텐의효능입니다.

결론적으로 미토콘드리아가 제대로 일을하려면 활성화가 잘되어야한다는 것인데요

코엔자임큐텐의 힘이 중요하다라는 겁니다.





코엔자임큐텐의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말씀을 드리면..


여러분 심장의 혈액을 내보내주는 일을 하는 곳,, 바로 심장인데요

심장안에 미토콘드리아라는 성분이 그 안에서 심장근육을 원활한 운동을 할 수 있게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코엔자임큐텐의 결핍이 생기거나 그게 부족하다라고하면 심장에 수축이완이 어려워 고혈압 위험과 심장질환이 생길 확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이 반복되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코엔자임큐텐의효능의 중요성 실험사례를 전해 드리려고합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 심장센터에서 만성 심부전 환자들 대상으로 코엔자임큐텐과 대조군의 위약투어 이 두가지를 투여 비교를 하였는데 굉장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험조건 및 대상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다고 하지만

사망률이 2분의 1, 심혈관계 증상이 현저히 줄어 들 수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었다라고 합니다.




이렇게 코엔자임큐텐의효능들을 알게되니 점차 건강을 신경쓰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먼저 코엔자임큐텐의효능을 알려 복용법과 같이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


세번째, 큐엔자임큐텐은 어떻게 복용 해야 하죠 ?


사실 현재 온라인 네티즌들 통해서 알려져있는 정보가 불확실한 정보들로 많이 전파가 되어있다고합니다.


생선, 소고기, 등 푸른생선, 정어리, 고등어, 돼지고기 등 여기 음식들 대부분 코엔자임큐텐 성분이 합류가 되어있는데요

문제는 식품만으로는 현저히 보충이 불가능한 정도라고합니다.


음식에 약 4~5mg 정도 합류가 되어있는데 코엔자임큐텐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mg 이라고합니다.

그렇다면 식품으로만 계산하게되면 하루에 소고기 3.2kg를 섭취하거나 브로콜리를 하루에 50개 이상 섭취하지않는이상..


영양제를 보충하는게 좋다 라고합니다.





코엔자임큐텐의효능의 중요성과 복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사실 포스팅을 하기전 저를 포함해서 포스팅을 거쳐가는 모든 국민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정보인것같다?!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료를 찾고 포스팅을 통해 정보전달을 하고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의효능이 TV통한 것도 있지만 포스팅을 통해서도 일파만파 전파가 되었으면 하는 제 마음인데요

그렇게 해야만 건강한 국민들이 심장을 포함한 중요한 에너지공급, 각종 노화병 예방을 할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러면 모두 2018년 연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코엔자임큐텐의효능에 대해서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