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시방알바,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하루 정말 재밌게 보냈던것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오늘은 한번

피시방알바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피시방알바가 정말 꿀이라고 알고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요즘 피시방알바는 정말 정말 헬알바중에서 헬이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힘든알바입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케이스바이케이스이긴하지만 ㅋㅋ!

요즘은 카페형 피시방으로 정말 여러가지의 음식을 만들면서 직접 좌석까지 배달하기때문에

음식점알바인지 피시방알바인지 헷갈릴정도 입니다.

저는 이 피시방알바를 20살때부터 해오다가 지금까지 그만뒀다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3년이라는 짬이라는게 생겨버렸네요 그렇다고 이 피시방일이 쉽다거나 꿀알바라고는

말을 못하겠네요 저는 일단 거리가 굉장히 가까운것도 있고 다른 알바들과는 다르게 시급이 조금 쎄서

이 곳에서 3년동안 하게됐던 것 같아요 만약에 가깝지도 않고 그냥 최저시급이였다면 바로 그만뒀겠죠?...ㅎㅎ

일단 피시방 타임은 오전과 오후, 야간 총 3타임으로 분리가 되는데요

첫번째로 오전타임 피시방알바!

오전타임은 피시방알바 타임중에서 가장 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오전타임은 오후타임과 야간타임에 상품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그 상품을 채우거나 만드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장사준비?! 하지만 왠만한 준비라던가 상품을 채우는것은 야간도 하기 때문에

오전타임이 많이 하지는 않고 청소를하면서 식기세척도하면서 음식을 가볍게 만드는 시간이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시험기간이 끝나거나 공휴일이 껴있다면 진짜 상상도 하기싫을정도의 헬알바입니다^^

초딩러쉬에 주문폭탄에 보통 오전타임은 혼자서하기때문에... 꼼꼼한 매니저분이 아니라면 공휴일이건 시험기간이건

신경을 안쓰기때문에 가끔 스트레스를 받는경우가 많습니다.

두번째로 오후타임 피시방알바!

오후타임의 피시방알바 같은경우는 평일의 경우는 꿀일수도 있겠지만 주말의  경우는 정말 정말 헬중의 헬

알바라고 생각이듭니다 시도때도없는 주문에 끝이 없는 청소, 설거지 등등 쉴 시간은 거의 없으면서

만약에 같이 일하는 알바생이 일을 안한다면 정말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하지만 평일같이 정말 사람이 없을때는 진짜 그것만큼 편한 알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사람들도 많이 만날수도있고 알바생과 썸도 탈수도있는 그런...아주 좋은 알바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로 야간타임 피시방알바!

마지막으로 야간타임 피시방알바입니다 제가 현재 하고있는 시간인데요

저는 항상 오후타임만 해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야간타임으로 피시방알바를 하고있습니다.

요즘 저희 피시방이 400원 이벤트를 하다보니 밤 11시에 출근을 해도 60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에 깜짝놀라며

일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야간알바의 경우는 일단 하는것이 매우매우매우매웅매아무앰아ㅐ매우매우 많습니다!!!

일단 나열을 해보자면 기름갈기. 상품채우기, 창고정리. 상품주문, 음식만들기. 바닥쓸기 닦기. 흡연실청소, 쓰레기정리

박스버리기, 식기 세척, 신분증 검사 등등 정말 시간이 진짜 진짜 빨리가게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몸은 힘들지만 시간이 굉장히 빨리가서 나름 꿀알바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급도 만원이상을 줘서....ㅎㅎ

그래도 하기싫네요 .... 저희 피시방은 일단 기본적으로 음식이 굉장히 많은데요

돈까스, 소떡소떡, 볶음밥, 덮밥, 닭강정, 타코야끼, 군만두, 탕수육, 라면, 라볶이, 떡복이, 핫도그 등등 굉장히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밤 11시부터 1시까지는 아무것도 못하고 음식만 만든답니다 ㅎㅎ

그리고 1시부터 2시까지는 너무 힘들어서 의자에 앉아서 잠깐 휴식 시간을 가지고

2시부터 3시까지 재고파악 및 물건을 채우고

3시부터 30분동안은 없는 상품들을 인터넷에서 주문을 해서 시킵니다

4시부터는 청소를 싹 한바퀴를 돌게되는데요 저희 매장은 총 107석이 있어서 한바퀴 도는데 거의 1시간은 소요가됩니다

그냥 마우스랑 키보드만 닦으면 그렇게 까지 안걸릴것같은데ㅠㅠ  너무나도 오래 걸리더라구요...

5시부터는 싸악~ 주방을 치우고 흡연실을 치우게됩니다

6시부터는 싸악~~~~~ 설거지를 하게되고 오늘 나온 쓰레기를 모두 정리해서 건물밖에있는 분리수거장에 가서

쓰레기를 싹다 버리고 옵니다

7시부터는 좌석모두 빗자루로 쓸고 대걸레로 싸악 깨끗하게 닦습니다

8시부터는 오늘 썻던 식기들을 세척합니다

그리고 9시가 되면 교대하기전에 정산을 하고 금고안에있는 오늘벌었던 돈을 빼줍니다

그렇게 하면 10시간 야간알바는 끝이 나는데요

글로만 봣을때 정말 힘들어보이지만 실제로는 10배는 힘듭니다^^

그래도 돈도많이 주고 가깝다보니 역시,,, 자본주의 노예가 되는가 봅니다.

 

피시방알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는거는 어떤가요?

 

'- 트렌디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인사말로 2019년 인싸되는 방법  (11) 2019.01.0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